반응형

청담4차e편한세상

 

시작하며

2021년 2월 5일 강남구 청담동 28-20 청담4차e편한세상 아파트가 온비드에 물건으로 올라왔습니다.

온비드에도 수도권 주택으로서 좋은 물건들이 일년에 몇 차례는 나옵니다. 희망임대리츠도 그렇고 종종 이렇게 단일물건으로도 좋은 물건들이 올라옵니다. 다만 좋은 가격에 사야 좋은 물건이겠죠. 시세보다 비싸게 산다면 그건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물론.. 강남이란 땅의 힘으로 결국 좀 비싸게 사도 회복이 가능한 측면도 있습니다.)

본문

최저입찰차는 비공개로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물건에 10만원에 입찰해서 운좋으면 될수도 있겠네? 라는 생각을 하실수도 있지만.. ^^;;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그런 행운은 일어날 수 없습니다.

첨부파일로 되어있는 공고문을 살펴보시면, 입찰금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상 1차에서는 43억 이상을 써야 한다는 말로 이해됩니다. 

2019년 이후 거래내역이 없으므로 이 가격이 적정한지는 주변 시세를 보시면 대충 가늠이 됩니다.

현재 공매물건인 청담4차e편한세상의 경우는 2010년 분양이고, 현재 비슷한 위치와 비슷한 연식을 가진 삼성동힐스테이트 같은 경우 43평 25억으로 실거래가가 나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구축인 청담삼성진흥의 경우 26.7억으로 나오고요.

요즘같은 경우는 매도자 우위 시장이라.. 실거래가 보다는 실제 호가를 가격으로 보는게 더 합당할수도 있는데요.

30억은 줘야합니다.
여기도 28억입니다.

주변 시세가 40평형대 기준 최소 25억 ~ 30억은 됩니다. 현실적인 금액은 28억 ~ 30억 + a 정도 되겠네요..

1차에 43억 5천6백만원을 입찰해서 가져가는 것은 다소 비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그돈이라면 더 지하철과 가깝고 대단지인 삼성힐스테이트1단지를 선택하는게 나으니까요. 

하지만, 6차 이상 유찰이 되고 25억 이하로 입찰 할 수 있다면.. 명도비용까지 생각하더라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공고문 내에 적혀있는 차수별 입찰금액이 과연 최소입찰가인지? 아니면 내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이라면 낙찰을 시킬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한번 지켜봐야겠네요.

돈만 있으면.. 저런데 살면서 쾌적한 청담 라이프를 누릴텐데 말이죠 ㅋㅋㅋ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