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youtu.be/Gzx1KDeN4IM

좋은영상입니다. 꼭 시청하세요.

누구도 명쾌하게 답을 주지 않습니다!

시작하며

최근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영상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꽤 도움이 될만한 영상을 찾아서 이곳에 스크랩을 해 봅니다. 제가 메모하고 기록하기 위함이니 정보가 다소 누락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원본을 꼭 찾아보시고 브리지 디자인님께 구독과 좋아요 및 응원을 해주세요.

그러니까 말입니다.. 제가 느끼는 심정입니다. 지치는이 아니라 미치는 일이죠!

본론

1. 정보부족의 문제 : 고객이 업체에 구체적인 정보를 주지 못한 경우

고객이 어느정도 정확한 디자인과 공사범위 마감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대략적인 요청만 한다면 정말 견적이 답없이 나옵니다. (답없는 질문 유형 : 30평 아파트 얼마인가요..?)

왜냐하면

2. 업체가 고객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주지 못한 경우

업체는 소비자의 궁금증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주고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게끔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잘 되지 않습니다. 인테리어가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비용인거죠

연결해주고 / 현장을 관리하는 비용을 받는 것입니다. : 소비자가 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윤을 제대로 측정하지 않고 자재비나 인건비에 녹여서 견적을 넣기 때문입니다. 

이런것이 녹아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건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어려운 이유

1. 시공업체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2. 자재발주 리스크 

미리 준비해야 하며, 늦어지는 경우 리스크가 될 수 있다. 자재가 없으면 작업을 못하기 때문에.

3. 현장관리의 어려움

멘붕이 오는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영은 쌉니다.

실제 공사비가 2000만원 정도 나온다면 업체견적은 2,500 ~ 2,600이 적당합니다. 
직영을 하면 500 ~ 600만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만 이건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이부분이 직영을 시도하는 두번째 이유입니다. 업체가 얼마나 이윤을 취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원가가 공개되어있고 이윤을 알 수 있다면? 공사가 더욱 수월할 수 있습니다. 

요약

1. 왜 인테리어 비용이 천차만별일까?
① 소비자가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서
② 업체가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서

2. 업체가 어려운 부분
①  업체를 찾는 것의 어려움
자재발주 리스크
 현장 감독의 어려움

3. 직영을 왜 할까?
① 싸서
업체를 못믿어서

반응형

+ Recent posts